[성민] 청소년자원봉사학교 실시 > 성민이야기

본문 바로가기

커뮤니티

홈 > 커뮤니티 > 성민이야기

성민이야기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9-04-15 11:24 조회140회 댓글0건

[성민] 청소년자원봉사학교 실시


본문

소비선언문 작성업사이클링
4월 13일 오전 9시~오후1시 총 4시간 동안, 지역 내 중학생들이 참여하는 청소년 자원봉사학교가 진행되었습니다.
올해는 총 7회(4월, 5월, 6월, 7월, 8월) 회기별 20명의 정원으로 모집하였고, 많은 학생들이 관심을 갖고 신청해주었습니다.
 
청소년 자원봉사학교 주제는 <윤리적소비,착한소비 및 환경보호실천>로 진행되었으며, 요즘 가장 큰 이슈인 "환경문제"에 대해 생각을 나누었습니다. 우리가 피부로 느끼는 환경문제가 무엇이 있는지, 우리가 실천할 수 있는 환경보호 실천이 무엇이 있을지 나누는 시간을 가졌고,  또한 우리가 과소비 습관을 줄이면 환경보호에 어떤 도움이 될지 알아보는 시간도 가졌습니다.
 
 <환경보호 실천>을 위해 "업사이클링"을 하였고, 양말을 만들고 버려지는 양말목으로 티코스터를 만드는 시간을 가졌습니다. 환경보호 실천으로 참여 학생들이 티코스터를 만든 후, 자신이 만든 티코스터를 복지관에 기부하여 나눔을 실천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.
 
참여 학생들은 "소비선언문을 쓸 때 가장 기억이 남았음. 내가 앞으로 소비를 어떻게 할지 생각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음. 윤리적소비, 업사이클링 등 여러 가지 환경에 대해 알게되서 좋았고, 자원봉사에 대해 더 정확히 알게 되서 뿌듯했음. 양말목을 이용한 업사이클링을 통해 티코스터를 만드는 것이 굉장히 기억에 남았음. 누군가에게 기부하는 걸 처음 해봐서 뿌듯했음" 이라고 소감을 나눠주었습니다.
 
8월까지 진행되는 청소년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많은 학생들이 윤리적 소비에 대해서 알고, 환경보호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보는 기회가 되길 바랍니다.
 
*문의: 장혜지 사회복지사(02-876-0900)
 
*위 자료는 저작자나 게시자의 동의 없이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.



이용약관 | 개인정보취급방침 | 이메일 무단수집거부 | 찾아오시는길

관악구청 홈페이지 경향교회 홈페이지 희망온돌 홈페이지 페이스북

본 성민종합사회복지관 홈페이지는 웹접근성을 준수하여 모든 이용자분들이 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.

사회복지법인 경향복지재단 “성민종합사회복지관” (우)08846 서울특별시 관악구 호암로 549(신림동, 성민종합사회복지관)
대표자 : 석기성 / 고유번호등록 : 119-82-61952 / TEL : 02-876-0900 / Fax : 02-876-0901 / 이메일 : sungmin0900@hanmail.net
Copyright © 2010 smw.or.kr All Rights Reserved.